본문 바로가기
체인드 에코즈

체인드 에코즈 메인퀘스트18 - 레이나의 무덤

by ..,., 2023. 1. 1.

이 글은 체인드 에코즈(Chained Echoes)  메인퀘스트18 - 레이나의 무덤 공략과 진행순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체인드 에코즈 메인퀘스트18 - 레이나의 무덤

 

은둔자의 섬

 

은둔자의 섬에서 '아말리아' 공주 자신의 방에서 단독행동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우선 '아말리아'로 모든 파티원들과 대화를 나누어야 합니다.

 

  • 시작점에서 바로 윗방에 '레느'가 있으므로 대화합니다.
  • 시작점에서 바로 우측 방에 '빅터'가 있으므로 대화합니다.
  • 이제 동쪽으로 나가 문밖으로 나간뒤, 북서쪽 방으로 들어가면 술집이 나옵니다. 술집에서 '시에나' 및 '바스라즈'와 대화합니다.
  • 술집의 북동쪽에 있는 문으로 나가면, 주방이 있고, 거기서 북동쪽 방으로 가면 스카이아머가 3기 놓여져 있고, 거기에 '글렌'이 있으므로 대화합니다.
  • 이제 은둔자의 섬 동굴 밖으로 나간 뒤, 북동쪽으로 올라가면, 절벽부근에 '에길'이 있으므로 대화합니다.
  • '에길'이 있는 곳에서 서쪽으로 조금만 가면 '롭'이 있으므로 대화합니다.
  • '롭이' 있는 곳에서 북쪽 끝으로 올라가면 절벽 부근에 '톰케'가 있으므로 대화합니다.
  • 이제 은둔자의 섬 빠른이동크리스탈에서 북서쪽에 있는 식당으로 들어가, 동쪽을 보면 '미카'가 테이블에 앉아 포식을 하고 있으므로 대화합니다.

  

이렇게 대화를 모두 나누었다면 시작점이었던 '아말리아' 자신의 방으로 되돌아 갑니다.

 

방에 도착하면 선택지가 뜨므로, 모였어!를 선택하면, 아말리아가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공주 신분으로 살아왔던 아말리아는 요리 경험이 부족하므로, 요리법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 에피타이저 - '미카'를 영입한 상태라면, '미카'를 선택. 영입하지 않은 상태라면 '내가 알아서 해야지!'를 선택
  • 메인 요리 - '롭'을 선택
  • 디저트 - '에길'을 선택
  • 음료수 - '시에나'를 선택

 

선택이 완료되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이벤트후, 신규 부가 퀘스트가 개방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제 '글렌'의 화면으로 돌아오며, '시에나'와 '바스라즈'가 있는 주점에서 북동쪽 문으로 나가, '주방'에서 요리사와 대화하면 '엘릭서' x1 획득

 

이제 월드맵을 확인해보면, 레이나의 무덤 위치가 표시되므로, 파른스포트 북동쪽에 있는 '레이나의 무덤'으로 가서 메인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인퀘스트를 진행하기 전에 아까 발생한 사이드퀘스트6 - 고블린의 딜레마 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제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메인퀘스트 진행을 위해, '레이나의 무덤'으로 이동합니다. (월드맵을 키면 레이나의 무덤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레이나의 무덤

 

  • 시작점에서 북쪽으로 올라가, 묘 안으로 들어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이벤트후 동쪽으로 가면 '계속 진행하면 한동안 돌아올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이제 동쪽 계단으로 내려간 뒤, 북쪽으로 올라가면 좌측편 빨간 보물상자에서 '레이 라인 코트' 획득
  • 북쪽으로 올라가 텔레포트를 타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 북쪽으로 계속 올라가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파티원들이 서로 분리되고, 아멜리아 혼자 남게 됩니다.

 

아멜리아

 

  • 북쪽으로 올라가면 북쪽, 동쪽 갈림길이 나오는데,  우선 동쪽 길로 가면 빨간 보물상자에서 '머스킷'(아말리아 무기) 획득
  • 갈림길에서 북쪽으로 계속 올라가면 보물상자에서 '식사' x1 획득
  • 거기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텔레포트가 있습니다.
  • 그후 남동쪽으로 내려가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아말리아 도플갱어 와의 교전 발생
  • 승리하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바스라즈의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바스라즈

 

  • 시작점에서 북쪽으로 가면 서쪽과 북쪽 갈림길이 나옵니다.
  • 우선 서쪽 길로가면 빨간 보물상자에서 오팔 부적(바스라즈 무기) 획득
  • 이제 북쪽 길로 가면 보물상자에서 식사 x2 획득
  • 북쪽으로 더 올라가면 텔레포트가 있어 들어가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 그후 남서쪽으로 내려가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바스라즈 도플갱어'와의 교전 발생
  • 승리하면 이벤트후, 나머지 파티원의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나머지 파티원

 

  • 앞으로 조금 이동하면, '살아 움직이는 벽' 과의 교전 발생 ('살아 움직이는 벽'에게서 '백금 덩어리'를 훔칠 수 있으며, 상인에게 팔면 10000a로 비싸게 팔수 있습니다)
  • 승리하면 마법서 조각 x1 획득.
  • 그후 이벤트가 발생하며, 마릴리아의 방안에서 글렌이 꿈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메인퀘스트18 - 레이나의 무덤은 완료입니다.

 

이제 메인퀘스트19 - 선의 로 이어집니다.

 

이상으로 체인드 에코즈(Chained Echoes)  메인퀘스트18 - 레이나의 무덤 공략과 진행순서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