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지하동굴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 지하동굴 - 아테나의 지하 동굴

by ..,., 2021. 2. 11.

이 글은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 지하동굴 - 아테나의 지하 동굴 공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테나의 지하동굴 위치

 

아테나의 지하동굴은 클레오스의 숲의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테나의 메인퀘스트 "심판의 날"을 진행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클리어해야 하는 지하동굴입니다.

 

아테나의 지하동굴 공략 순서

 

앞으로 전진하여 왼쪽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연결된 상자가 보일 것입니다.

 

 

작은 상자를 들어서 위 사진과같이 왼쪽 받침대위에 큰 상자를 올려놓습니다.

 

그후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왼쪽의 보물상자를 획득합니다. (암브로시아 획득)

 

그후 오른쪽에 있는 돌 상자를 헤라클레스의 힘으로 들어서 오른쪽 받침대위에 큰 상자를 올려놓습니다.

 

 

그럼 최종적으로 위 사진과 같이 상자가 배치될 것입니다. 그러면 앞쪽에 발판이 올라와 길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 단계도 마찬가지로 왼쪽에 있는 작은상자를 들어서, 큰 상자를 왼쪽 받침대위에 올려놓습니다. 또한 오른쪽에 있는 작은상자를 들어서, 큰 상자를 오른쪽 받침대위에 올려놓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단 도약을 통해 넘어오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점프 + 점프 버튼으로 이단 도약을 하시면 되는데, 첫번째, 두번째 점프 모두 버튼을 길게 눌러서 멀리 점프하는게 포인트입니다)

 

 

그후 앞쪽에 보면 3개의 상자에 연결된 동상이 보일 것입니다.

 

3개의 상자를 각각 위사진의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서 동상을 안쪽에 있는 받침대 위에 올립니다.

 

그후 광장쪽으로 이동하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대적 "오만한 메두사"와의 전투가 펼쳐집니다.

 

메두사가 석화상태일때는 공격받지 않습니다. 메두사가 텔레포트를 하면, 회피나 아테나의 돌진 등으로 재빠르게 접근하여 연속공격을 통해 데미지를 줍시다. 변색된 포스포르의 지원공격과 체력회복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만한 메두사를 쓰러트린 후, 광장에서 왼쪽, 안쪽, 오른쪽 3갈래 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어느쪽 길부터 공략하는지는 자유이지만, 이 글에서는 왼쪽 → 안쪽 → 오른쪽 순으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길 앞에는 체크포인트가 있으니 헷갈리지 않을 것입니다.

 

1) 왼쪽 길의 퍼즐

 

 

왼쪽길로 가면 활을 든 석상과 상자들이 보일 것입니다. 

 

왼쪽길의 퍼즐은  구멍을 가리고 있는 상자들을 치운후, 아폴로의 화살로 불을 스치고 구멍들을 차례대로 지나 안쪽의 촛대에 불을 붙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먼저 좌측 계단으로 이동후, 구멍을 가리고 있는 큰상자를 가시발판 위로 옮깁니다.

 

 

그후 아폴로의 화살로 불을 스쳐, 구멍 2개 사이로 빠져나가게 한뒤, 뒤쪽의 촛대에 불을 붙입니다. (구멍 2개를 스치면 잠시후 빨간색으로 잠금되어 있던 촛대가 잠금해제될 것입니다.)

 

아폴로의 화살의 "정확한 조준"을 업그레이드 하여 화살 속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면 더욱 수월할 것입니다.

 

이제 중앙부로 갑니다.

 

 

중앙부도 아까와 동일한 방식입니다. 구멍을 가리고 있는 상자들을 치운후, 아폴로의 화살로 불을 스치고, 구멍 3개 사이로 빠져나가게 한뒤 뒤쪽의 촛대에 불을 붙이면 됩니다.

 

 

중앙부의 가장 안쪽에 촛대 뒤에는 보물상자가 있으니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제우스의 번개 획득)

 

이제 우측 계단을 올라갑니다.

 

 

우측도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구멍을 가리고 있는 상자를 치운후, 아폴로의 화살로 불을 스쳐 구멍 3개사이를 지나 뒤쪽의 촛대에 불을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자 3군데 촛대에 불을 모두 붙이게 되면, 석상에 상자들이 연결되게 됩니다.

 

 

이제 활을 든 석상에 연결된 상자를 밀어서 받침대위에 올려주면 왼쪽 길의 퍼즐은 완료입니다!

 

자 이제 광장으로 이동하면 오만한 메두사와의 전투가 펼쳐집니다.

 

2) 안쪽 길의 퍼즐

 

 

안쪽 길로 가면 꽃을 든 동상과 상자들이 보일 것입니다.

 

안쪽 길의 퍼즐은 상자를 층층이 쌓아 그것을 발판삼아 위로 올라간 뒤, 스위치를 3개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가시 발판 위에 나무상자를 올리면 상자가 파괴되므로, 가시 발판위에는 금속 상자를 올리고, 금속상자 위에 나무상자를 올리는게 포인트입니다.

 

 

먼저 좌측에 있는 상자를 들어 가시 발판위에 올립니다. 그후 상자를 밟고 위로 올라가면 또다른 상자가 있는데, 다시 가시 발판위에 상자를 놓고 위로 올라갑니다.

 

 

그럼 체크포인트에 도착하게 되며, 꽃을 든 동상의 오른쪽에 있는 스위치를 활성화합니다. 

 

 

그후 위쪽에 있는 상자 2개를 아래에는 금속상자, 위에는 나무상자로 2단으로 쌓은 후, 위로 올라갑니다.

 

그러면 또다른 꽃을 든 동상이 보이는데, 오른쪽에 있는 스위치를 활성화합니다.

 

 

마지막 단계도 이전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곳곳에 흩어져 있는 상자를 모아, 이번에는 상자 3개를 3단으로 쌓은 후, 꼭대기 층으로 올라간뒤, 스위치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스위치의 아래쪽으로 내려다보면 노란 빛이 나오는 장소가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보물상자가 있으니 내려가서 열어봅시다. (카론의 동전 x2 획득)

 

자 이제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꽃을 든 동상에 연결된 상자를 밀어서 받침대위에 올립니다.

 

그후 광장으로 돌아가면 오만한 메두사와의 전투가 펼쳐집니다.

 

3) 오른쪽 길의 퍼즐

 

 

자 이제 오른쪽 길로가면 칼을 든 동상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길은 상자를 든 상태로 가시발판과 레이저를 피해가며, 받침대위에 상자를 올려놓는 것이 목표입니다.

 

액션 위주의 게임이며, 3개의 상자를 각각 3개의 받침대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도중에 가시 발판이 4개붙어있는 곳의 측면에 보물상자가 있으니 획득합시다 (카론의 동전 x2 획득)

 

또한 마지막 단계에서는 레이저에 의해 나무상자가 파괴되지 않게, 금속상자로 막아주면서 게걸음으로 통과하시면 될 것입니다.

 

3개의 상자를 모두 3개의 받침대에 올리는데 성공했다면, 이제 칼을 든 동상에 연결된 상자를 밀어서 받침대위에 올려줍니다.

 

그후 광장으로 돌아가면 오만한 메두사와의 전투가 펼쳐집니다.

 

 

메두사를 쓰러트렸다면 이제 광장의 중앙에 있는 "아테나의 정기"를 획득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 아테나의 지하동굴은 완료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