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 난이도 차이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 난이도 차이
게임을 처음 시작후 난이도를 선택할때 난이도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야기 | 쉬움 | 보통 | 어려움 | 악몽 | |
적 난이도 | 허약 | 약함 | 기본 | 어려움 | 치명적 |
체력 재생 | 완전 재생 | 현재 체력칸의 체력만 | 현재 체력칸의 체력만 | 현재 체력칸의 체력만 | 없음 |
활력 재생 | 전투에서 많이 회복 | 전투에서 적게 회복 | 기본 | 기본 | 기본 |
낙하 피해 | 없음 - 활공하는 동안 천천히 낙하 | 절반 - 활공하는 동안 천천히 낙하 | 기본 - 활공하는 동안 천천히 낙하 | 기본 | 기본 |
신화 도전 보정 | 강한 보정 타이머 크게 증가 |
일부 보정 타이머 약간 증가 |
보정 없음 기본 타이머 |
보정 없음 타이머 약간 감소 |
보정 없음 타이머 크게 감소 |
쉬움 난이도로 해본 느낌
저는 쉬움 난이도로 했었는데, 체력이랑 활력이 어느정도 증가하고, 체력회복을 시켜주는 "변색된 포스포르"를 얻고 나니까 필드나 지하동굴의 적들이 너무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만 최종 보스를 상대할때는 포스포르를 사용할 수 없어서 그런지 전투 난이도가 약간 상승하여, 물약을 거의 소진해서 간신히 이길 수 있었습니다. (실수를 했다면 자칫 못깰 수도 있는 상황이라 조금 긴장이 되더군요)
아무튼 쉬움 난이도를 선택한다면, 전투에 있어서는 그냥 특별한 정교한 컨트롤 없이 어택땅해도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게임 중후반부에 들어서면 전투가 시시하고 지루해질 수도 있으므로, 중후반부에 좀더 전투의 긴장감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보통 난이도 이상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쉬움 난이도를 선택하더라도 여전히 퍼즐의 유형이나 스토리는 동일하므로, 스토리 위주로 즐기시려는 분들이라면 이야기 또는 쉬움 난이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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