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 야생마 길들이는 방법 및 조작법

by ..,., 2021. 6. 6.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 야생마 길들이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야생마에 대하여

야생마는 초원에서 무리지어 서식하고 있습니다.

 

게임 초반 야생마의 출몰 위치는 쌍둥이 마구간 뒤쪽 초원(타모늪, 체리블랙 평원)카카리코마을 서쪽(사하스라 평원) 등입니다.

 

이 야생마를 길들이면 이동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빠르게 필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야생마는 크게 단색종, 얼룩종 2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 단색종은 검은색, 흰색 등 한가지 색상만 있는 말입니다. 성격이 사나와서 친밀도를 높이기 어렵지만, 성능이 좋습니다. (튼튼함, 스피드, 스태미나가 높습니다)
  • 얼룩종은 얼룩 무늬가 있는 말입니다. 성격이 온순해서 친밀도를 높이기 쉽지만, 성능은 약간 떨어집니다.

 

 

처음 말을 길들이는 경우라면, 얼룩종 부터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말이 얼룩종입니다.

 

참고로 야생마를 길들였다고 하더라도 평생 내것이 아니며, 적에게 데미지를 받게 되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야생마 길들이는 방법

 

1. 먼저 야생마를 발견한 뒤, L스틱을 꾹 눌러서 숙이기를 합니다.

 

2. 그후 야생마에게 천천히 다가갑니다.

 

 

3. 야생마에게 가까이 다가가면, A버튼(타기)를 눌러 말에 올라탑니다.

 

4. 야생마에게 타면 L버튼(쓰다듬기)를 눌러 스태미나가 바닥이 날때까지 연타해줍니다.

 

 

길들이기 어려운 야생마(단색종)일 경우, 스태미나가 적으면 쓰다듬기를 해도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얼룩종부터 길들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극복의 증표를 모아서 스태미나를 올리거나, 스태미나를 올려주는 요리를 먹으면서 길들이시기 바랍니다.

 

야생마가 길들이기 어려워서 떨쳐내더라도 여러번 반복하다보면 말에 탈 수 있습니다.

 

친밀도를 높이자

 

야생마에게 타는데 성공했더라도, 친밀도가 낮은 상태에서는 야생마가 제멋대로 움직이고 말을 잘 듣지 않습니다.

 

 

야생마를 타는 동안, L버튼으로 쓰다듬기를 꾸준히 해주시다보면, 위 이미지처럼 핑크색 마크가 나오게 되며, 이것은 친밀도가 향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니면 사과, 당근 같은 먹이를 줘도 친밀도가 올라갑니다.

 

능력치가 높은 말일수록 친밀도를 높이기가 어렵습니다.

 

친밀도가 MAX가 되면, 추후 필로네 지방 아라프라 평원과 하라야 연못 근처에 있는 고원의 마구간에 있는 패너에게 대화를 걸어 말의 고삐, 안장, 갈기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말을 등록하자

 

어느정도 친밀도를 높여서, 야생마가 말을 잘듣게 되면, 마구간으로 이동하여 등록을 해둡니다.

 

 

마구간은 여러곳이 있으나, 초반에는 서하테르의 쌍둥이 마구간에서 말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길들인 말을 접수처의 '테서린' 근처까지 데리고 간뒤, 테서린과 대화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ZL + A로 말을 탄 상태로 대화해도 되지만, 근처까지 데리고 갔다면 말에서 내린 뒤 대화해도 됩니다.

 

(참고로 쌍둥이 마구간 건물 내부에서 테서린과 대화하면 숙박문의를 하게 되고, 건물 외부에서 테서린과 대화해야 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말을 등록하려면 등록비 20루피를 지불해야 합니다.

 

참고로 야생의 사슴이나, 곰 등도 말을 길들이는 방법과 동일하게 길들여서 타고 다닐 수 있으나, 마구간에 등록은 되지 않습니다. (하차하면 바로 도망갑니다)

 

 

말을 등록하고 나면, 이름을 지어줄수도 있고, 말의 능력치(튼튼함, 스피드, 스태미나)와 친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 조작법

 

L 버튼 : 쓰다듬기

좌측스틱 아래로 : 브레이크

ZL 버튼 : 주목

A 버튼 : 이동하기 (누를때마다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고 속도인 습보 상태로 달릴 수도 있습니다)

Y 버튼 :  말에 탄 채로 공격하기(활, 던지기도 가능)

X 버튼 : 말에서 뛰어내리기

B 버튼 : 말에서 내리기

십자키 ▼ : 휘파람 불기(말을 내 근처로 불러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