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메인 챌린지11 -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by ..,., 2021. 7. 15.

이 글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메인 챌린지11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메인 챌린지10 - 잠입! 금남의 마을 에서 이어집니다.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공략 순서

 

족장 '루쥬'와의 대화가 끝나고, 이가단의 아지트로 가서 '뇌명의 투구'를 되찾아와야 합니다. 

 

겔드의 마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겔드의 마을 정보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겔드의 마을

 

1. 궁전에서 우측 통로로 나간 뒤, 연병장에 있는 대장 '치크'와 대화합니다.

 

대장 '치크'와 대화하지 않으면, 이가단의 아지트의 입구가 개방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대화하고 진행합니다.

 

2. 겔드의 마을에서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 북쪽으로 이동하기 전에 여관(호텔 오아시스)에서 피부관리 코스를 받아 체력과 스태미너를 높이고 가면 좋습니다.
  • 겔드의 탑에 아직 미방문이라면, 출발하기 전에 스태미너 게이지 회복 요리를 챙겨가면 좋습니다.
  • 겔드의 마을 동쪽에 있는 렌탈 표범 가게에서 '프레지'와 대화하면 모래표범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1회 이용에 20루피)야생의 모래표범은 잡아서 타더라도 내리면 바로 도망가지만, 렌탈 표범 가게에서 대여한 모래표범은 속도도 더 빠를 뿐 아니라, 내리더라도 주인이 돌아올때까지 계속 기다려줍니다. 따라서 모래표범을 대여후 북쪽으로 이동하면 더욱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가는 길 주변에 보물상자도 사막에 파묻혀 있기 때문에 회수하면 좋습니다.

3. 겔드의 탑으로 올라갑니다.

 

절벽의 젤 꼭대기까지 올라간 뒤, 거기서 패러세일을 타고 날아가면, 겔드의 탑의 발판에 금방 도달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스태미너 게이지 회복 요리를 많이 가지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겔드의 탑

 

1. 겔드의 탑을 가동시켜 맵을 추가해줍니다.

 

겔드의 탑 꼭대기에 있는 리토족 '카시와'와 대화하면 사당 챌린지 - 그림자가 가리키는 곳에 를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2. 겔드의 탑에서 북서쪽으로 패러세일을 타고 높은 절벽위에 착지하면, 안쪽에 바위로 막혀있는 곳이 보입니다.

 

바위로 막힌곳 위쪽 절벽으로 올라가면, 금속 덩어리가 있으므로, 아래로 떨어뜨리고 마그넷캐치로 금속덩어리를 잡아 바위를 밀면 동굴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에서 보물상자와 장비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겔드의 창, 태양의 방패, 겔드의 활, 무심의 대검, 월광의 나이프, 폭탄 화살 x5, 오팔, 300루피)

 

3. 동굴에서 서쪽으로 패러세일을 타고 날아가면 원형 받침대가 보입니다.

 

원형 받침대 앞에 비석이 있고, 주변의 야광 광상을 깨면 야광석이 나옵니다. 원형 받침대 위에 야광석을 올려 놓으면, 시 지토의 사당 이 출현합니다.

 

4. 겔드의 탑에서 북쪽에 위치한 이가단의 아지트 입구쪽으로 이동합니다.

 

 

이가단의 아지트 입구

 

1. 횃불에 불을 붙이고 문쪽에 불을 지르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다른 문들도 불을 지르면 보물상자(사파이어, 50루피), 참수도, 이연궁 획득

 

 

2. 계단을 올라가면 이가단의 아지트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가단의 아지트

 

1. 칼날바나나를 미끼로 던진뒤 들키지 말고,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 만약 이가단에게 들킬 경우, 문이 닫히며 적들이 출현합니다. 이가단 간부를 물리치면 풍참도를 드랍합니다. 하지만 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물리칠 필요는 없습니다. 컨트롤에 자신있다면, 도망다니면서 벽을 돌면서 리모컨 폭탄을 멀리서 던지기만 해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모두 물리치면 닫혔던 문이 열립니다.

 

2. 다음 방에서 사다리위로 올라가면 칼날바나나가 엄청 많이 쌓여있습니다. 보물상자를 열면 토파즈 획득

 

3. 약간 뒤쪽으로 되돌아와 한칸 아래로 내려갑니다. 

 

아래쪽에 있는 나무통에 호박, 오팔, 사파이어, 루비 획득가능합니다.

 

 

4. 좌측편에 X를 화살로 쏴서 바나나를 떨어트린 뒤, 유인하고 좌측 완쪽의 사다리로 이동합니다.

 

  • 안쪽의 보물상자에서 토파즈 획득
  • 중앙의 보물상자에서 100루피 획득가능합니다.

 

5. 다음 방의 입구를 지키고 있는 적을 칼날바나나로 유인합니다.

 

적의 약간 앞쪽에 바나나를 떨어뜨리면 됩니다.

 

6. 적이 바나나에 정신이 팔려있는 동안 안쪽 문안으로 들어갑니다.

 

방안으로 들어가면 받침대위에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바닥에 보물상자가 여러개 묻혀있으니 마그넷 캐치로 끌어올립니다. (루비, 토파즈 x2 획득)

 

7. 마그넷 캐치로 벽을 잡고 조작하면 숨겨진 문이 열립니다. 

 

8. 문 안으로 들어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보스전 이가단 총단장 코가님

 

  • 코가님의 푸른 장벽이 사라져있을때 활로 공격하여 피해를 줍니다. (최대한 근접해서 잘 조준한 뒤, 둥근 리모컨 폭탄을 던져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가끔씩 코가님이 튕겨져 나와 땅에 파묻혀 있는데, 그때는 근접 공격으로 피해를 줍니다.
  • 후반이 되면, 거대한 가시 철 구슬을 소환하는데, 이때 마그넷 캐치로 잡은 뒤, 코가님에게 맞추면 쉽게 쓰러트릴 수 있습니다.

 

물리치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보물상자에서 뇌명의 투구를 획득가능합니다.

 

이제 이가단의 아지트로 되돌아가면 아무도 안보입니다.

 

  • 눈이 그려진 3개의 막이 쳐져있는 곳이 있는데, 중간에 불을 붙이면 길이 생깁니다. 안에 보물상자 (300루피, 300루피 획득)

 

 

  • 또한 아까전에 사다리를 오르면 수많은 칼날바나나가 쌓여 있던 장소가 있었는데, 지역을 이동한 후, 하룻밤 숙박하고 다시 돌아가보면 바나나가 또 엄청 쌓여 있습니다. 칼날바나나가 많이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입수하시면 됩니다.칼날바나나 5개로 요리하면 파워 과일전골(공격력 업) Lv3을 만들 수 있으며, 추후 신수의 보스를 상대할때 도움이 됩니다. 

 

챙길 것을 다 챙겼다면 이제 겔드의 마을로 되돌아 갑니다.

 

겔드의 마을

 

1. 겔드의 마을 궁전 2층에 있는 족장 '루쥬'와 대화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2. 모래표범을 타고 목적지인 감시소까지 이동합니다.

 

  • 겔드의 마을 동쪽에 위치한 렌탈 표범 가게에서 '프레지'와 대화하면 20루피를 지불하고 모래표범을 탈 수 있습니다.
  • 감시소 1층 건물의 보물상자를 열면 '겔드의 활' 획득

 

3. 감시소의 사다리를 타고 꼭대기로 올라가 '루쥬'와 대화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폭탄 화살 x20 획득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외부

 

  • 뇌명의 투구를 쓰고 있는 루쥬 근처(파란색 원)에 있어야, 낙뢰가 떨어져도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링크의 주변에 보라색 테두리가 있을때는 곧 낙뢰가 떨어지므로, 모래표범의 대시(A버튼)과 감속(L스틱 아래)를 활용해 루쥬 근처(파란색 원)안에 있으면 됩니다.
  • 낙뢰가 떨어져 링크 주변에 보라색 테두리가 사라지면, 모래표범의 대시로 빠르게 나보리스의 발 가까이 접근해, 폭탄화살을 쏘면 됩니다.
  • 나보리스의 4개의 발을 모두 파괴하면 나보리스 내부로 들어가게 되며, 워프포인트를 등록하게 됩니다.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 내부

 

가이드 스톤 맵 정보를 입수해야 합니다.

 

1. 정면의 소형 가디언을 물리칩니다.

 

가디언 랜스 획득

 

2. 언덕을 올라가 눈알을 파괴하고, 가장 안쪽 2층에 있는 장치를 조사하여 맵 정보를 입수합니다.

 

신수 조작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3. 아이템을 먼저 획득해줍니다.

 

  • 메인 제어 장치에서 좌측 통로로 나간뒤 소형 가디언을 물리칩니다. 가디언 액스 획득. 거기서 맞은편 뒤쪽 방에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폭탄 화살 x5)
  • 입구쪽 좌우에 있는 갈라진 둥근 벽은 리모컨 폭탄을 던져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둥근 벽안의 보물상자에서 고대의 스프링 획득
  • 줄에 매달려 있는 보물상자는 타임 록으로 멈춘 뒤, 화살을 쏴서 줄을 자르고, 마그넷 캐치로 멈춰있는 보물상자를 연타하여 회수하면 됩니다. 실패할 경우, 탈출했다가 다시 들어와서 시도하시면 됩니다. (고대의 코어)
  • 2층의 메인 제어 장치가 있는 곳 천장에 눈알이 있으니 제거합니다. 메인 제어 장치가 있는 곳 천장에 보이는 보물상자 x2는 신수의 몸통을 회전시켜서 얻을 수 있습니다. (기사의 활, 고대의 샤프트 획득)

 

이제 총 5개의 제어 단말 장치를 시작해야 합니다.

 

첫번째 제어 단말기

 

1. 메인 제어 장치에서 우측 통로로 나간뒤 소형 가디언을 물리칩니다.

 

  • 가디언 나이프 획득

 

2. 그후 안쪽에서 맵 화면을 키고 신수의 꼬리 부분을 회전시키면  방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방안에서 신수의 꼬리 부분을 회전시킨 후 첫번째 제어 단말을 조사합니다.

 

3. 다시 몸통으로 되돌아 갑니다.

 

 

두번째 제어 단말기

 

1. 맵 화면에서 몸통 부분의 녹색 선이 위로 오도록 신수를 조작합니다.

 

 

2. 머리 쪽의 원형 벽이 회전하기 시작하는데, 머리 쪽의 벽에 둥그스름하게 빈 공간에 서서 기다립니다.

 

벽이 높은 위치까지 올라가면 뚫려있는 벽 밖으로 나갑니다.

 

3. 신수의 머리 부분에 도착하게 됩니다.

 

중앙에 있는 핸들을 좌우로 돌려서, 좌측과 우측에 전등이 위치하도록 조정해줍니다.

 

 

4. 좌우로 전등이 위치하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핸들 정면에 위아래로 움직이는 발판이 나타납니다.

 

5. 위아래로 움직이는 발판을 타고 꼭대기 올라가 두번째 제어 단말을 조사합니다.

 

 

세번째 제어 단말기

 

1. 다시 몸통으로 되돌아 온 뒤, 머리쪽의 위치에 섭니다.

 

2. 그후 맵 화면을 켜서 신수의 머리 쪽을 회전시켜 제어 단말이 수평이 되도록 맞춥니다.

 

3. 세번째 제어 단말을 조사합니다.

 

 

네번째 제어 단말기

 

1. 일단 메인 제어 장치가 있는 곳으로 되돌아 온후, 맵화면을 키고 녹색 선이 모두 위로 오도록 신수를 조작합니다.

 

 

2. 그후, 아까 전에 핸들과 움직이는 발판이 있던 곳으로 이동후, 발판을 타고 꼭대기에 올라간뒤, 패러세일을 타고 신수의 엉덩이 부근으로 이동합니다.

 

3. 신수의 엉덩이 부근에 있는 회로를 마그넷 캐치로 조작하여 전류가 흐르도록 만들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4. 맵화면을 키고 몸통 부분을 회전시켜 전류가 흐르지 않게 만들면, 꼬리가 다시 평평해집니다.

 

5. 평평해지면 꼬리쪽의 벽에 기댄 뒤, 다시 몸통의 녹색선이 상단에 오도록 신수를 조작합니다.

 

 

6. 그러면 다시 전류가 흐르게 되면서 꼬리가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7. 앞쪽에 눈알이 눈을 감고 있는데, 가까이 다가가면 눈을 뜹니다. 눈알을 제거합니다.

 

8. 안으로 들어가 움직이는 둥근 발판을 타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9. 철창 너머로 소형 가디언 x2가 보이는데, 활로 쏴서 파괴하면 문이 열립니다.

 

10. 안으로 들어가 움직이는 둥근 발판에 있는 소형 가디언을 제거하고, 안쪽의 눈알들을 모두 제거하여, 길을 열어둡니다.

 

11. 아까 첫번째 움직이는 둥근 발판이 있던 곳으로 다시 되돌아옵니다.

 

12.벽에 있는 눈알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둥근 발판을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13. 우측에 사다리가 있으므로 올라가면 핸들이 보입니다. 핸들을 돌려서 앞쪽 전등에 불이 들어오게 만들어줍니다.

 

 

14. 그후 전등 앞쪽의 움직이는 발판을 지나 앞쪽에 있는 네번째 제어 단말기를 조사합니다.

 

다섯번째 제어 단말기

 

1. 네번째 제어 단말기가 있는 곳에 있는 움직이는 발판을 타고 위층으로 올라갑니다.

 

그곳에 녹색 구슬이 보입니다. 녹색 구슬을 들고 움직이는 발판을 타고 맨 아래층에 내려놓습니다.

 

녹색 구슬의 맞은편 끝에는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토파즈)

 

2. 아까 전에 첫번째 움직이는 발판이 있던 곳으로 가서, 타고 가면 중간쯤에 녹색 구슬이 보입니다.

 

녹색 구슬을 맨 아래층에 내려놓습니다.

 

녹색 구슬이 있던 곳 맞은편에는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고대의 나사)

 

 

3. 두개의 녹색 구슬을 양쪽 받침대 위에 두면 문이 열리게 됩니다.

 

 

4. 다섯번째 제어 단말기를 조사합니다.

 

  • 메인 제어장치가 있는 방에서 머리방향을 바라보면 목쪽의 가시가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으로 들어간 뒤, 신수의 몸통을 조작해 목이 수평이 되도록 만들고 통로 끝의 보물상자를 열면 기사의 방패 획득 

 

그리고 신수의 꼬리 부분(줄에 매달려있던 보물상자가 있던 곳 근처)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면 '고대의 톱니' 획득

 

이제 마지막으로 신수의 녹색 선이 모두 맨 아래로 내려오도록 조작한 뒤, 메인 제어 장치를 조사하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보스전이 펼쳐집니다.

 

보스전 번개의 커스 가논

 

우선 체력회복 음식들을 다량 준비합니다. 이가단의 아지트에서 획득했던 칼날바나나 5개로 요리를 하면 파워 과일전골을 만들 수 있으며, 공격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많이 만들어가면 좋습니다.

 

무기는 창 처럼 사거리가 길고 공속이 빠른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기 가드가 있는 방어구를 장착하거나, 겔드 지방에 많은 찌릿찌릿버섯, 찌릿찌릿프루트, 찌릿찌릿허브 같은 소재를 요리에 사용해 전기 가드 요리를 챙겨가면 좋습니다.  

 

우선 전투가 시작되면, 아까전에 줄에 매달려있던 보물상자가 있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그곳에 있으면 보스가 공격하지 않으므로, 정비도 하고 전략도 짤 수 있습니다.

 

안전지대에서 나오자마자, 우측 언덕 위로 올라가면 보스가 튀어나오는데, 거기서 적이 한번 공격후 쉬고 있을때 창으로 공격해 적의 방패를 부수고, 체력을 깎아주면 좋습니다.

 

적의 체력이 어느정도 깎이면 금속 기둥을 생성하며 번개 공격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금속 기둥을 마그넷 캐치로 잡아서 공중에 있는 보스에게 맞추면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바닥으로 추락합니다. 이때를 노려서 근접 공격이나, 폭탄화살 등으로 피해를 주면 됩니다.

 

그후 보스는 번개를 몸에 휘감고 번개 속성의 공격을 해오게 되는데, 섣불리 공격하면 무기를 떨어뜨리게 됩니다. 보스의 몸에서 번개가 사라졌을 타이밍을 노려 창으로 연속공격 해주면 좋습니다.

 

적의 체력이 30%가량 되면 빔을 쏘기도 하고, 매우 강력한 연속 공격을 해오는데, 빔을 쏠때는 기둥뒤로 피하고, 번개를 휘감고 공격할때는 일단 도망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서 번개가 사라졌을 타이밍을 잘 노려 체력을 모두 깎아버리면 좋습니다.

 

물리친 후, 생명의 그릇을 획득합니다.

 

그후 메인 제어 장치를 기동시키면 겔드의 마을로 돌아오게 됩니다.

 

  • 영걸 우르보사의 분노를 획득하게 됩니다. (Y를 길게 눌러 공격하면 번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겔드의 마을

 

궁전으로 되돌아가 '루쥬' 에게 다가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뒤쪽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면 칠보의 나이프, 칠보의 방패 획득
  • '루쥬'의 좌측에 있는 뇌명의 투구를 조사하면 미니 챌린지 - 겔드의 보물 뇌명의 투구! 를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겔드의 마을에 있는 모든 챌린지를 해결하면 투구를 빌릴 수 있게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메인챌린지11 - 번개의 신수 바 나보리스는 완료입니다. 이제 다음 메인 챌린지12 - 바람의 신수 바 메도 로 넘어갑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