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여봐요 동물의 숲/유용한 정보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동숲 철광석 쉽게 얻는 방법

by ..,., 2020. 3.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동숲 철광석 쉽게 얻는 방법 적어보겠습니다.

 

1. 마일섬 여행

 

 

안내소에 있는 너굴포트에서는 "마일 여행권"을 2000마일리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마일 여행권을 비행장에 가서 사용하게 되면, 마일섬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마일섬에는 바위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철광석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섬에서는 한개의 바위당 매일 1회 바위치기밖에 되지 않고, 다시 바위를 치려면 오전 5시가 되어야 하므로, 철광석을 수집하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일섬은 마일 여행권만 있다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으므로, 철광석을 단시간에 수집하는데 용이합니다.

 

물론 철광석만을 얻기 위해 마일섬에 떠나는 것은 약간 낭비이므로, 마일섬에 있는 나무, 꽃, 벌레, 물고기 등을 같이 수집해오시기 바랍니다.

 

마일섬에 가기전에는 소지품 창을 최대한 늘려서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과일을 먹어서 체력을 높인 상태에서 바위를 치게 되면 바위가 깨져버리므로, 과일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바위를 치시기 바랍니다.

 

2. 바위를 두드린 후 시간변경

 

자신의 섬에 있는 바위는 바위 1개당 하루에 1회 바위치기에 도전할 수 있으며 최대 8번까지 두드릴 수 있습니다. 바위를 치고 나면 그 날은 아이템이 더이상 나오지 않으며, 다음날 새벽 5시가 되어야 리셋 됩니다.

 

만약 철광석을 모으는 것이 너무 급하고, 기다리기가 힘들다면, 자신의 섬에 있는 바위를 모두 두드려서 아이템을 획득한 후, 닌텐도 본체의 날짜 변경(타임슬립)을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타임슬립은 패널티가 있을 수 있고, 게임의 재미가 반감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바위를 두드리기 전에 뒤에 구멍을 파자

 

 

바위를 삽이나 도끼로 치게 되면 반동으로 인해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따라서 바위를 치기 전에 뒤쪽에 구멍을 파면 반동을 흡수하여 밀려나지 않으므로, 최대 8회까지 바위치는 것이 가능해져, 더 많은 철광석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바위 뒤에 구멍을 파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nsgame.tistory.com/50 

 

 

4. 간혹 섬의 주민에게서 선물로 받습니다.

 

가끔 섬의 주민에게 대화를 걸면 철광석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철광석을 줄 확률은 낮은 편입니다.

 

5. 풍선을 떨어뜨리자.

 

간혹 섬을 돌아다니다 보면, 하늘에 풍선이 날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풍선을 새총으로 저격하면, 선물이 떨어집니다.

 

가끔 선물중에 철광석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풍선이 보인다면 주저하지 말고 새총으로 떨어뜨리시기 바랍니다.

 

6. 친구와 교환

 

만약 닌텐도 온라인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면, 커뮤니티나 친구 등을 통해 아이템 교환으로 철광석을 획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철광석의 가치에 해당하는 물건을 자신도 주어야 거래가 성립된다는 점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