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유나이트

포켓몬 유나이트 수풀 활용법

by ..,., 2021. 10. 30.

이 글은 포켓몬 유나이트 수풀 활용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수풀 활용법

 

요즘 유저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롤)을 오랫동안 즐겨온 유저들이 많아서, 미니맵도 잘보고 합류도 빠르고 운영, 컨트롤도 상당히 좋습니다.

 

그렇게 만만찮은 실력을 가진 유저들과의 대전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뭔가 특별한 방법이 필요한데 그중 하나가 바로 수풀 활용입니다.

 

포켓몬 유나이트의 맵에는 수많은 수풀들이 존재합니다. 수풀 안에 포켓몬이 위치하고 있으면, 상대 팀의 눈에 띄지 않게 되며, 방심하고 있는 상대에게 기습을 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랭크 게임을 하다보면, 상당수의 유저가 수풀에 대한 경계심 없이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롤처럼 와드도 없기 때문에 수풀에 숨어서 기습하는 것은 아주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따라서 랭크 승급이 잘 안되고, 힘들게 느껴진다면, 수풀을 잘 활용해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고 승률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1. 갈가부기 한타 전 수풀에 숨기

 

갈가부기는 물리친 팀에게 경험치와 쉴드 효과를 부여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갈가부기를 잡는 팀은 상대 팀보다 레벨이 앞서게 되어, 스노우볼을 굴리기가 쉽고, 다음 갈가부기 한타도 이길 가능성이 높으며, 최종적으로 게임을 이길 확률도 높아집니다.

 

아군 팀이 갈가부기를 성공적으로 잡으려면, 상대 팀과의 한타에서 승리하거나, 기습적으로 잡아야 하는데, 한타에서 승리할 확률을 좀더 높이기 위한 방법이 바로 수풀 활용입니다.

 

첫번째 갈가부기는 7:00이 되었을때 첫 출현하게 됩니다. 

 

갈가부기가 나오기 10~15초정도 전이 되면, 상대 팀 포켓몬들이 하나둘 갈가부기 쪽으로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갈가부기가 나오는 위치에서 북동쪽에 있는 수풀 안(상대 팀 첫번째 골 에리어 아래쪽)에 한 20초 전쯤에 미리가서 숨어 있습니다.

 

그럼 상대 포켓몬이 갈가부기쪽으로 다가오려할때 기습적으로 기술을 날려서 체력을 크게 깎아 집으로 보내거나, 쓰러트리면, 추후 갈가부기 한타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 팀원들이 다수 몰려오기 때문에, 너무 전투를 오래 지속해서는 안되며, 기습적으로 기술을 날리고 바로 아군이 있는 쪽으로 도망치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또한 그렇게 시간을 버는 동안, 아군은 갈가부기를 공격해서 기습적이면서도 안전하게 갈가부기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유저들이 갈가부기에 집중한 나머지, 수풀을 경계심 없이 지나치기 때문에 순간 공격받으면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굉장히 잘 먹히기 때문에, 랭겜에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로토무 한타 전 수풀에 숨기

 

 

위 갈가부기 한타와 비슷합니다. 상대 팀원들이 로토무를 잡으러 올 것 같은 타이밍보다 이른 타이밍에 저 수풀 안에 들어가 있다가, 로토무로 다가오면 기습적으로 기술을 쓰고 체력을 깎아주시면 됩니다.

 

상대 팀 첫번째 골 에리어가 부서져있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스킬은 직접 조준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수풀안에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스킬을 조준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썬더 한타 전 수풀에 숨기

 

 

썬더는 2:00이 되면 출현하며,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굉장히 중요한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썬더를 마지막에 어느 팀이 잡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경우도 많고, 스틸 당해서 역전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썬더가 출현하기 한 20초전쯤에 썬더와 상대팀 가장 안쪽 골 에리어의 중간쯤에 있는 수풀에 숨어 있으시기 바랍니다.

 

위쪽 수풀이든 아래쪽 수풀이든 다 좋습니다. 썬더가 출현하면 상대 팀원들이 저 길목으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체력이 약한 상대편 딜러 등을 기습적으로 짤라주거나, 집으로 보내면 썬더 한타를 정말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1에 능한 포켓몬을 사용한다면 이 전략이 아주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들키지 않도록 주의해서 수풀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4. 상대 팀 야생 포켓몬 빼먹기

 

 

게임이 초반에 유리하게 흘러간다면, 스노우볼을 굴리는게 중요합니다. 상대 포켓몬과의 레벨 차이를 계속 만들어 낼려면 상대 포켓몬 진영에 있는 야생 포켓몬들을 빼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로파파, 버프론의 경우 각종 버프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경험치도 많이 주기 때문에, 빼앗아 먹을수록 좋습니다.

 

상대 진영에 있는 로파파, 버프론을 뒤쪽에서 잡아도 되지만, 위 사진에 보이는 수풀에서 잡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상대 진영이기 때문에 위치가 노출될 위험이 있으므로 수풀안에서 로파파와 버프론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물론 원거리 기술이 있는 포켓몬이나, 도주기가 있는 포켓몬으로 상대 진영의 야생 포켓몬을 빼앗아 먹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위에서 소개드린 수풀 활용법 4가지 정도만 잘 사용하셔도 랭크 게임에서 승률을 높이는데 어느정도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