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유나이트

포켓몬 유나이트 랭크 티어 쉽게 올리는 방법

by ..,., 2021. 10. 23.

이 글은 포켓몬 유나이트 랭크 티어 쉽게 올리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랭크 티어에 대해

  • 랭크 티어는 랭크매치에서 승리하면 올릴 수 있습니다.
  • 랭크의 등급은 현재 비기너컵, 슈퍼컵, 하이퍼컵, 엘리트컵, 엑스퍼트컵, 마스터컵이 있습니다.
  • 마스터컵이 되면 1200점부터 시작하여 0점~99999점까지 점수제로 관리되게 됩니다.
  • 비기너컵, 슈퍼컵, 마스터컵은 하위 티어로 강등이 없습니다.
  • 시즌이 종료되면, 해당 시즌의 최고 랭크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됩니다.(시즌1은 에오스 티켓) 

 

랭크 티어 쉽게 올리는 방법

 

1. 미니맵을 계속 보는 습관을 기르자

포켓몬 유나이트는 굉장히 스피드하게 진행되고, 난전이 자주 일어납니다. 분명 상대 팀원이랑 1:1로 싸우고 있던 중이었는데, 다른 곳에서 상대팀원이 지원을 와서 1:2 싸움이 되어 내 포켓몬이 쓰러지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따라서 치고 빠지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미니맵을 계속 보는 습관을 길러줘야 합니다. 내 포켓몬이 최대한 쓰러지지 않으면서, 딜을 최대한 넣고 상대 포켓몬을 많이 쓰러트릴 수록 게임에 승리할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반대로 아군이 열세에 처한 곳은 미니맵을 보고 빠르게 지원을 가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갈가부기, 썬더 한타 등을 하는 중인데 혼자서 따로 놀고 있으면, 인원수가 부족한 아군이 한타를 대패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또한 적 팀의 위치를 예측하고, 빈틈을 노려 골을 넣기 위해서는 미니맵을 항상 주시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반대로 아군 진영의 골 에리어를 지키기 위해서도 미니맵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랭크 티어를 올리기 위해서 미니맵을 수시로 체크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니맵을 계속 확인하는 습관을 기를수록 게임 내 판단력이 향상되고, 승급도 쉬워질 것입니다.

 

2. 능숙한 상대와 서투른 상대를 파악하자

 

전투를 하다보면 포켓몬의 사용에 익숙한 상대와, 서툰 상대가 대충 보이실 것입니다. 서툰 상대를 집중적으로 노리고 쓰러트리는 것이 좋습니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상대 포켓몬을 쓰러트리면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서툰 상대부터 쓰러트려 내 포켓몬의 레벨을 높이고, 5 vs 4 로 만들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끄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티어가 낮은 경우, 연패했을때 유저 뿐만 아니라, 봇들을 붙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그러한 봇들을 집중적으로 쓰러트리는 것도 좋습니다. 레벨차를 만들고나면, 능숙한 상대 포켓몬도 쉽게 쓰러트릴 수 있을 것입니다.  

 

3. 지닌 물건을 업그레이드 하자

 

지닌 물건은 포켓몬에게 최대 3개 장착하여 전투중에 큰 효과를 발휘하는 아이템입니다. 지닌 물건이 업그레이드가 잘 되어 있을수록 포켓몬이 더욱 강력해지므로, 랭크 올리기가 힘들다면, 지닌 물건을 업그레이드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소 20레벨 정도까지는 업그레이드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닌 물건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유동적으로 하시면 되지만, 무엇을 장착해야 될지 모르겠다면 지닌 물건 추천 정리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4. 포켓몬이 강해지는 레벨을 알아두자

 

포켓몬들은 저마다 기술이 다르고 강해지는 레벨도 다 다릅니다. 어떤 포켓몬은 1~3레벨부터 강하고 어떤 포켓몬은 진화후에 9레벨이후부터 강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포켓몬들이 강해지는 레벨을 파악한 뒤, 언제 적극적으로 전투를 할지 계획을 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높아야 강해지거나, 진화후에 강해지는 포켓몬이 팀원중에 있다면, 야생포켓몬의 막타를 양보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 중앙 라인은 성장이 빠르기 때문에, 성장이 필요한 아군 팀원이 있다면 중앙 라인을 양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임시작 전에 픽을 할때도 아군 팀원들이 어떤 포켓몬을 선택하는지 유심히 살펴보고, 초반이 약하다면 초반에 강한 포켓몬을 선택하고, 후반이 약하다면 후반 캐리가 가능한 포켓몬을 선택하면서 보완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켓몬들이 강해지는 레벨 이 글을 참고하여 포켓몬들이 언제 강해지는지 파악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5. 너무 무리하지 말자

 

보통 너무 무리한 플레이를 하다가 상대 팀의 집중공격을 받고 쓰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미니맵을 주시하면서 최대한 쓰러지지 말고 적재적소에 딜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1:1로 상대 포켓몬을 쓰러트리려는 시도를 하려면, 탈출버튼, 생존기, 궁 등이 있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로 싸우다가 불리하다 싶으면 바로 도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군 팀원들이 실력이 좋고, 유리한 상황이라면 너무 무리한 플레이로 상대 팀 포켓몬을 키워주는 행동은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리한 상황일때는 썬더는 먼저 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썬더로 인해 역전이 나오기 쉬우므로, 매유 유리한 상황이라면 썬더 주변 풀숲에서 대기하면서, 썬더를 잡으러 들어오는 상대 포켓몬을 짤라주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썬더를 잘 활용하자

 

포켓몬 유나이트는 썬더에 의해 게임의 승패가 좌우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게임이 말리고 열세에 처했다 하더라도, 썬더가 나올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썬더 스틸만 잘해도 역전이 쉽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썬더가 나오기 전까지 유리했다 하더라도 썬더가 나오면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썬더가 나오면 포켓몬들의 레벨도 높아서 한번 쓰러지면 부활 대기시간이 엄청 길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한 죽지 않도록 포지션을 잘 잡고 썬더 한타에서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을까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썬더 싸움 잘하는법  이 글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7. 솔랭이 힘들다면 잘하는 팀원을 구해보자

 

솔랭으로 마스터컵을 달면, 그만큼 실력 향상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될 것입니다.

 

솔랭으로 랭크 게임을 하다가, 뭔가 막히는 기분이 들고 한계가 느껴진다면, 가끔은 잘하는 팀원을 구해서 같이 랭겜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친구랑 같이 하면 보이스 채팅을 통해 의사소통하기도 쉽고, 팀웍이 잘 맞아서 랭크를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팀원을 구하기 힘들때는 서클에 가입해본다거나, 랭크게임이 끝나고 잘하는 사람을 발견했다면 친추를 걸어 친해져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것입니다.

 

물론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실력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팀원의 캐리에 의존해서 랭크를 올리게 되면 상위 랭크에 가서 적응하기 힘들수도 있을 것입니다.

 

8. 게임을 복기해보자

 

만약 랭크 게임에서 자신의 승률이 50% 미만으로 나온다면 자신의 플레이에 어떤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곰곰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에서 일방적으로 패배했거나, 역전패를 당한 경우, 왜 진걸까? 고민해보면서 그 원인을 파악하고, 다음번 게임에서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이 쌓이고 쌓이다보면 어느새 실수가 줄어들고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