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유나이트

포켓몬 유나이트 불리할 때 역전하는 방법

by ..,., 2021. 12. 27.

이 글은 포켓몬 유나이트 불리할 때 역전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불리할 때 역전하는 방법

 

포켓몬 유나이트를 하다보면, 팀원들이 잘해줘서 게임을 쉽게 이기는 판도 있지만, 팀원들이 뜻대로 안 움직여줘서 답답할때도 많습니다.

 

특히 초반 라인전 다 터지고, 갈가부기에 로토무까지 다 뺏기고, 골 점수까지 밀리고 있는 상황이라면, 초조함을 느낄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불리한 상황에서의 답답함은 자신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유저분들도 똑같이 느끼는 심정입니다. 따라서 랭크 점수를 올리고 싶다면 이런 불리한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말고, 역전하고 이길 수 있는 플레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잘 풀린 라인으로 가자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5명의 유저가 위, 중앙, 아래 라인으로 나눠서 이동하게 됩니다. 근데 게임을 하다보면, 라인전에서 흥하는 라인도 있고, 힘들어하는 라인도 있습니다.

 

특히 갈가부기가 나오는 봇 라인은 라인전이 아주 중요한데, 초반부터 라인전에서 밀려서 1차 골 에리어가 파괴되어 추후 갈가부기 한타를 불리하게 시작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라인전에서 잘 풀린 라인과 망하는 라인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유저의 실력차이도 있을 수 있지만, 포켓몬의 상성, 정글러의 개입, 초반에 약하고 중후반에 강한 포켓몬일 경우 등이 있습니다.

 

아무튼 게임을 하다가 같이 라인에 선 팀원과 손발이 잘 안맞아서 내가 간 라인이 망했다면, 잘 풀린 라인으로 이동해 힘을 실어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혹은 에오스 에너지는 많이 모았는데, 라인전이 팽팽해서 골을 넣기 애매한 상황이라면, 다른 라인으로 이동해 힘을 실어줘 숫자의 우위로 밀어붙여 킬을 내고 골을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처럼 상황이 불리하다 싶으면, 잘 풀린 라인으로 이동해 힘을 실어주고, 골도 넣어 레벨업도 하고, 그쪽 골 에리어를 파괴한 후, 잘 성장한 아군 팀원들과 합세해, 망한 라인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물론 무작정 그렇게 하라는 것이 아니라, 상황을 봐가면서 유동적으로 라인을 옮기는 것입니다. 불리한 상황에서 계속 그 상황을 고집하는 것보다 뭔가 변화를 줌으로써, 역전의 발판을 마련해보라는 것입니다.

 

2. 상대 정글을 빼먹자

 

만약 라인전에서 망하고, 갈가부기 한타에서도 져서 아군과 상대의 레벨차이가 많이 벌어진 불리한 상황이라면, 상대 정글 야생 포켓몬을 빼먹는 플레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대 정글 야생 포켓몬을 빼먹으면서 나 자신은 레벨업을 하고, 상대는 정글의 야생 포켓몬을 먹으러 왔다가 괜히 동선낭비만 하고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특히 로파파와 버프론은 잡으면 특수효과를 주기 때문에 더더욱 빼먹으면 좋습니다. 그렇게 상대 정글 야생 포켓몬을 빼먹고 모은 에오스 에너지도 간간히 골을 넣어주시면 불리했던 레벨 격차를 조금씩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상대 정글에서 상대 포켓몬과 마주쳤다면, 맵리딩 후에 킬을 낼 수 있으면 킬을 내고 아니면 도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최대한 쓰러지지 않고 상대를 성가시게 하며 시간을 벌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3. 레벨링에 신경쓰자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하려면 상대와의 레벨 격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벨이 오르면 공격, 특수공격, 방어력, 특수방어, 체력 같은 수치가 아주 크게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상대 포켓몬보다 강해지려면 레벨이 아주 중요합니다. 라인전에서 밀리고 갈가부기 한타에서도 밀려서, 레벨이 많이 뒤쳐졌다면 상대 포켓몬과 레벨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아군 진영 야생 포켓몬을 잡는 것도 좋지만, 상대 진영 야생 포켓몬을 잡으면, 상대의 레벨링을 늦출 수 있어서 그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4. 백도어를 하자

 

포켓몬 유나이트는 킬을 따는 게임이 아니라, 골을 넣는 게임입니다. 또한 게임 마지막까지 썬더로 역전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게임이 불리하면 차라리 백도어를 해서 골을 넣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윗라인 아랫라인 다 터져서 도저히 뭔가 해볼 수 없다면, 혼자 상대 정글 주변에 있는 야생 포켓몬을 잡거나, 한타가 벌어졌던 곳에 떨어진 에오스 에너지를 주워서 골을 넣는데 집중하는 백도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백도어를 하면서 맵리딩을 꾸준히 하면서 상대 포켓몬에게 잡히지 말고, 눈치를 잘 봐가며 골을 성공적으로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백도어를 하면 아군은 4:5 게임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백도어의 장점은 여기에 있습니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공격보다는 방어가 유리한 게임입니다.

 

방어측은 골 에리어를 수비하며 체력회복도 할 수 있고, 점프대를 통해 빠른 합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측은 골도 넣어야 하고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방어를 하는 입장이라면 4:5 게임도 이길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아군이 4:5를 하고 있는 동안에 자신은 백도어를 하면서 골을 야금야금 넣어, 뒤쳐져 있는 골 점수를 만회해나가는 전략입니다.

 

혹여나 상대 입장에서 4:5를 하지 않고, 백도어를 하는 자신을 잡으러 온다면, 어그로를 끄는데 성공한 것이고, 상대에게 잡히지 않고 잘만 도망치면 상대의 시간을 뺏을 수 있고, 아군은 레벨업할 시간을 버는 것입니다.

 

만약 한명만 나를 잡으러 온다면, 1:1로 킬을 노려볼 수도 있으며, 그러면 큰 이득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작정 백도어만 하기보다는, 맵리딩을 통해 간혹 아군이 방어를 힘들어하면 합류해서 뒤에서 공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점수를 만회해서 썬더가 나오기 전까지 어느정도 따라잡은 후, 썬더로 승부를 보는 전략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불리한 상황도 높은 확률로 역전할 수 있습니다.

 

5. 썬더 한타를 잘하기 위해 노력하자

 

썬더는 게임 역전을 위해 아주 중요합니다. 따라서 8분동안 계속 밀리고 있었더라도 썬더 한타 한번에 게임의 승패가 뒤집어질 수 있습니다.

 

썬더로 역전을 노리려면 썬더 한타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썬더 한타를 하기 전에는 유나이트 기술을 아껴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상대의 조합을 유심히 보고, 썬더 한타에서 위협적인 포켓몬이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를테면 썬더한타에서 아주 강한 가디안이 상대에게 있다면, 그 가디안을 미리 짤라주거나, 가디안의 유나이트 기술을 뺄 수 있으면 아주 유리할 것입니다. 만약 가디안이 뒷 포지션을 잘 잡으며 딜을 하고 있다면, 뒤로 돌아가서 기습하고 진형을 붕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만약 상대가 공격적인 포켓몬들이 많다면, 아군 딜러들을 어떻게 보호해줄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잘 지켜주는 플레이를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처럼 썬더 한타를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 상대 조합을 보면서 고민해본다면, 썬더한타를 이겨서 역전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것 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켓몬 유나이트 불리할 때 역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6. 에오스 에너지를 많이 들고 있는 상대를 노리자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하려면, 맵리딩을 꾸준히 하면서 에오스 에너지를 많이 들고 있는 상대 포켓몬을 쓰러트리는데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에오스 에너지를 40개 50개씩 들고 있으면 맵에 표시되는데, 상대 포켓몬은 골을 넣고 싶은 유혹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상대가 골을 많이 넣으면 그만큼 성장도 빨라지고, 골 점수도 격차가 벌어지므로, 에오스 에너지를 0개 들고 있는 상대보다는, 많이 들고 있는 상대 포켓몬을 집중적으로 킬을 노리시기 바랍니다. 유나이트 기술도 그런 상대를 잡는데 쏟아붓는 것이 좋습니다.

 

7. 딜량에 집착하지 말자

 

포켓몬 유나이트는 킬을 많이 따거나 딜량이 높은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맵리딩을 꾸준히 하면서 상황판단을 하고 눈치껏 골을 많이 넣고, 또한 눈치껏 상대가 골을 넣지 못하게 방어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내가 딜량이 이렇게 높은데 게임이 졌다고, 아군 탓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딜량이 이렇게 높고 킬도 많이 땄는데 왜 MVP를 주지 않느냐고 하소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얼마나 효율적으로 골을 넣느냐가 더욱 중요합니다. 게임 10분내내 딜량 1위를 한 사람보다, 썬더 막타를 잘쳐서 스틸한 사람이 이 게임을 승리하는데 더욱 기여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불리한 상황에 역전을 하고 싶다면, 너무 딜량이나 킬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상대보다 골 점수에 앞설 수 있을까 고민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