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유나이트

포켓몬 유나이트 맘모꾸리 공략 및 운영법

by ..,., 2021. 12. 30.

이 글은 포켓몬 유나이트 맘모꾸리 공략 및 운영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맘모꾸리 공략 및 운영법

 

1. 맘모꾸리 지닌 물건 추천

지닌 물건 설명
기합의머리띠 + 골서포터 + 도움배리어 맘모꾸리는 탱커이기 때문에, 탱킹역할을 할 수 있는 지닌 물건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굳이 공템을 가지 않더라도 딜이 나쁘지 않게 나옵니다.

 

2. 맘모꾸리 스킬 추천

스킬트리 설명
얼음엄니 + 10만마력 얼음엄니와 10만마력은 CC기가 강력해서 아군 딜러들을 위협적인 상대로부터 보호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10만마력은 맘모꾸리의 생존용 도주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맘모꾸리 배틀 아이템 추천

 

맘모꾸리의 배틀 아이템은 상처약을 듭니다. 맘모꾸리는 굉장히 탱키한데, 거기다 상처약까지 있으면 왠만해서는 쓰러지지 않을 것입니다.

 

상처약은 쿨타임도 30초라서 자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체 힐이 없는 맘모꾸리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4. 맘모꾸리 운영 방법

 

1) 초반

 

맘모꾸리는 탑이나 봇 라인으로 가시면 됩니다. 처음에 라인으로 가면서 레벨 2~3을 달성하자 마자 바로 상대 정글 쪽으로 달려가봅니다.

 

그러면 상대 정글러가 버프론을 잡는 중일 것입니다. 이때 얼음뭉치와 몸통박치기를 이용해 버프론의 막타를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버프론을 스틸하는데 성공했다면 상대 정글러를 공격해서 쓰러트리거나 체력을 깎아주는 것도 좋은 플레이입니다. 배틀 아이템을 상처약으로 들었기 때문에 왠만해선 1:1로 이길 것입니다.

 

하지만 버프론의 스틸에 실패하고 1:1이 여의치 않거나, 상대방 팀원들이 지원을 오는 상황이라면 몸통박치기로 도주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초반부터 상대 정글러의 성장을 방해하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라이너들이 편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고, 아군 정글러의 성장이 빨라져 상대 정글러의 힘이 약해지고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습니다.

 

2~3렙 초반에 상대 정글러의 성장을 방해하는 운영을 하지 않더라도, 라인전에서 성장을 도모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레벨5를 찍으면 얼음엄니를 배우게 되며, 이때부터 맘모꾸리가 활약할 수 있습니다. 맘모꾸리는 탱커인데, 아군 딜러를 지키는 플레이를 하는게 아주 좋습니다.

 

제라오라, 팬텀, 달코퀸, 앱솔, 파이어로 등과 같이 위협적인 상대 포켓몬들이 진입해서 들어오면, 맘모꾸리로 얼음엄니를 사용해 CC기를 걸어주고, 아군 딜러와 같이 잡아주시면 됩니다.

 

레벨7이 되어 10만마력도 찍게 되면, 진입해서 들어오는 상대 포켓몬을 얼음엄니로 잡아서 내던진 후, 바로 10만마력을 사용해 2차 CC기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맘모꾸리는 유나이트 기술을 배우기 전에는 아군 딜러를 지키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좋고, 혼자서 행동하기 보다는,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곳에 빠르게 지원을 가서 아군 팀원들과 같이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갈가부기, 로토무 한타때도 맘모꾸리는 꼬박꼬박 참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중반

 

중반에도 아군들과 함께 다니며 아군 딜러를 얼음엄니와 10만마력으로 지켜주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아군 딜러를 잡으려고 혈안이 되어 있는 위협적인 상대 포켓몬들이 있는 곳으로 빠르게 지원을 가시면 됩니다.

 

그런 위협적인 포켓몬들이 진입해서 들어오면 얼음엄니로 CC기를 넣고, 10만마력으로 2차 CC기를 걸어서 아군 딜러들과 함께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상대 포켓몬들은 아무것도 못하고 녹아버릴 것입니다.

 

또한 맵리딩을 꾸준히 하면서 상대 포켓몬들이 아군 골 에리어에 골을 넣으려고 하는 곳에 지원을 가서 골 에리어를 방어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에오스 에너지를 많이 모은 상황이면 빈틈이 보일때 상대 골 에리어에 골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얼음엄니 + 10만마력 콤보를 통해 상대 위협적인 포켓몬들이 활약하는 그림만 안 만들어줘도 맘모꾸리는 1인분은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맘모꾸리로 유나이트 기술이 있을때는 좀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해도 됩니다. 유나이트 기술을 쓰면서 상대 딜러들을 물고, 진형을 붕괴시키는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3) 후반 

 

후반에는 맵리딩을 통해 아군 골에리어를 잘 방어 하면서, 썬더전을 준비해야 합니다. 

 

썬더가 나오기 전에는 유나이트 기술을 아껴두시기 바랍니다. 썬더 한타때도 맘모꾸리의 역할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혼자서 돌격하기보다는, 아군 딜러들을 지켜주는 플레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위협적인 포켓몬들이 아군 딜러를 물러 들어오면 CC기를 걸어주시기만 해도 됩니다.

 

그렇게 위협적인 포켓몬들을 하나하나 각개격파시키고 나면, 살아남은 아군 딜러들이 활약하는 그림이 나오게 될 것이며, 썬더도 편하게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맘모꾸리는 탱템에 상처약을 들기 때문에 잘 쓰러지지도 않을 뿐더러, 탱템으로 가더라도 딜이 굉장히 잘 나옵니다. 게다가 CC기가 정말 많아서, 아군 딜러들과 함께 싸우면 상대를 쉽게 쓰러트릴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저 아군 딜러를 잡으러 들어오는 위협적인 포켓몬들을 얼음엄니와 10만마력으로 CC만 걸어주기만 해도 됩니다. 그렇게 아군 딜러를 지키는 플레이만 잘 해도 그 게임을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솔랭에서도 굉장히 좋고, 탱템으로 가도 딜량 7만정도는 충분히 뽑기 때문에, 숙련시켜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랭겜에서 픽률이 낮기는 하지만 굉장히 좋은 숨겨진 포켓몬중에 하나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