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유나이트

포켓몬 유나이트 달코퀸 공략 및 운영법

by ..,., 2022. 1. 1.

이 글은 포켓몬 유나이트 달코퀸 공략 및 운영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달코퀸 공략 및 운영법

 

1. 달코퀸 지닌 물건 추천

 

지닌 물건 설명
예리한손톱 + 힘의머리띠 + 기합의머리띠 슬로우와 딜량을 위해 예리한손톱과 힘의머리띠를 들어주며, 생존을 위해 기합의머리띠를 듭니다.

간혹 기합의머리띠와 도움배리어 이렇게 방템을 2개 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달코퀸은 공격적으로 해야 하므로, 공템 2개를 가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2. 달코퀸 스킬 추천

스킬트리 설명
트리플악셀 + 그래스슬라이더 짓밟기는 빗나가는 경우도 있어서 트리플악셀을 듭니다. 

트리플악셀은 이동수단으로도 좋아서, 그래스슬라이더와 함께 추노 능력을 높여줍니다.

 

3. 달코퀸 배틀 아이템 추천

 

달코퀸의 배틀 아이템은 탈출버튼을 듭니다. 공템 2개를 가기 때문에, 자칫 잘못 진입하면 순삭당할 위험도 있으므로 탈출버튼으로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4. 달코퀸 운영 방법

 

1) 초반

 

달코퀸은 위, 아래, 중앙 라인 어디든 가도 됩니다. 위아래 라인으로 가더라도 갈가부기 한타 전에 레벨6을 충분히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벨6을 찍으면 트리플악셀과 그래스슬라이더를 모두 배우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달코퀸이 크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라인전에서 안정적으로 레벨6을 찍는 것에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달코퀸은 특별한 운영같은게 있다기 보다는, 그저 맵리딩을 잘해주면서, 적들이 보이는 곳에 빠르게 지원가서 상대 포켓몬들을 열심히 잡아주기만 하셔도 됩니다.

 

자체 힐이 있기 때문에, 굳이 본진에 귀환할 필요도 없어 동선낭비도 없고, 맵리딩 잘해주면서 치고빠지기만 잘해줘도 충분히 캐리할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게다가 달코퀸은 이동할때도 트리플악셀과 그래스슬라이더를 사용하시면 먼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체력회복도 있으므로, 혼자서 백도어나 카정하면서 운영하는 것도 가능한 포켓몬입니다.  

 

2) 중반

 

중반에도 갈가부기나 로토무 한타 등에 꾸준히 참여해주면서 아군을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맵리딩을 하면서 아군과 상대팀이 전투가 벌어지는 곳이 있다면, 빠르게 지원을 가서 상대 포켓몬을 쓰러트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서 상대 포켓몬이 아군 골 에리어에 골을 넣으러 올 것 같다면, 방어하러 가주시면 되고, 반대로 에오스 에너지를 많이 모았다면 빈틈을 노려 상대 골 에리어에 골을 넣으러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플레이를 실수없이 하려면, 컨트롤을 함과 동시에 미니맵을 끊임없이 보면서 상대 포켓몬의 위치를 예측하고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달코퀸의 기술들은 컨트롤이 단순하고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맵리딩을 놓치지 않고 플레이하기가 수월합니다.

 

그리고 달코퀸은 강화평타나 스킬을 한번씩 사용할때마다 스택이 쌓이는데, 3개스택을 쌓으면 강화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택 쌓는 것을 일일이 다 계산해서 꼼꼼하게 할 것까지는 없고, 걍 스킬 쿨이 돌때마다 트리플악셀과 그래스슬라이더를 적재적소에 신속하게 써주시기만 하셔도 됩니다.

 

또한 유나이트 기술은 상대 포켓몬을 마무리할때 사용해도 되고, 달코퀸 자신이 위험할때 생존용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달코퀸의 한가지 단점이라면 갈가부기나 썬더 막타를 먹기가 좀 힘들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갈가부기 한타나 썬더 한타가 벌어지면, 스틸위험이 있는 상대 포켓몬들에게 최대한 많은 피해를 주기 위해 노력하시면 됩니다.

 

3) 후반

 

후반에는 썬더전이 펼쳐지게 됩니다. 후반에도 달코퀸은 특별한 운영이 있는게 아닙니다.

 

달코퀸으로 해야 할 것은 그저 자신은 쓰러지지 않으면서 최대한 상대 포켓몬을 많이 쓰러트리는 것입니다. 그것만 잘 해줘도 자신의 역할은 다 한 것입니다.

 

만약 썬더 한타를 하다가 상대를 쓰러트리고 달코퀸 자신의 체력이 바닥이 된 상황이라면, 그 자리에서 머뭇머뭇거리기보다는, 빠르게 귀환해서 체력을 풀로 채우고 점프대로 썬더로 다시 복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쓰러졌던 상대 포켓몬들이 부활해서 체력이 풀인 상태로 썬더로 올 것이기 때문에, 다음 한타를 대비하는 것입니다.

 

만약 아군의 골 점수가 유리한 상황이라면 그렇게 상대가 썬더를 못먹게 시간을 버텨주시기만 하면 되고, 골 점수가 불리한 상황이라면, 썬더 한타 승리후 빠르게 썬더를 먹고 역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달코퀸은 스킬 구성이 단순하여 초보자라도 금방 숙련할 수 있으며, 단지 맵리딩 능력을 기르고, 치고빠지기를 잘해주고, 상황판단력만 길러주면 쉽게 캐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하고 복잡한 운영이 있다기 보다는, 자신의 컨트롤 능력이 더욱 중요하며, 최대한 쓰러지지 않고 상대 포켓몬을 많이 쓰러트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